| 사업명 | 대상 | 사업내용 | 기간 |
|---|---|---|---|
| 접수상담 | 복지관 이용 희망자 | 욕구파악 후 프로그램 연계 및 복지관 서비스, 이용 절차 등 정보 제공 | 연중 |
| 재활상담 | 지역주민 | 내관, 방문, 전화상담을 통한 복지정보 제공 | 연중 |
| 진단 | 복지관 접수자 중 진단이 필요한 자 | 교육, 언어, 의료진단 실시 | 연중 |
| 자립지원계획회의 | 진단 대상자 | 상담 및 진단 내용을 기반으로 대상자에게 필요한 재활방향 모색을 위한 회의 진행 | 연중 |
| 통보서 발송 | 자립지원계획회의 대상자 | 자립지원계획회의 내용 우편발송 | 연중 |
| 대기자 관리 | 대기자로 등록된 자 | 분기마다 프로그램별 대기자 현황 파악 | 분기별 |
| 물리치료 | 뇌병변장애, 지체장애, 장애인 중 발달지연으로 인한 운동장애가 있는 아동 및 성인 | 관절가동범위 증진 운동, 근력강화 운동, 협응 및 보행운동 등 | 연중 |
| 운동처방 | 체력단력실 이용 희망 장애인 |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방법 및 운동기구 사용법 지도 | 연중 |
| 서비스상담 | 지역 장애인 및 보호자 | 물리치료 관련 상담 실시 및 가정 내 지도 방법 제시 | 연중 |
| 평가 | 개별물리치료 대상자 | 대상자의 현행수준 파악 후 결과를 토대로 장단기 치료 계획 수립 | 연중 |
| 사후지도 | 개별물리치료 종결자 | 치료 종결 6개월 경과 후 1:1로 내담, 방문, 유선을 통해 대상자의 현 상태 파악 및 상담 실시 | 연중 |
| 파크골프 | 만10세 이상 장애청소년 | 파크골프의 규칙과 기본자세 습득, 게임 | 연 15회 |
| 탁구교실 | 만10세 이상 장애청소년 | 탁구 기본자세 및 규칙 배우기 | 연중 |
| e-sports | 장애아동 및 청소년 | 닌텐도를 활용한 다양한 경기 강습 | 연 20회 |
| 텅드럼교실 | 만10세 이상 장애청소년 | 텅드럼 연주법 습득 및 합주 연습 | 연 15회 |
| 난타교실 | 장애아동 및 청소년 | 타악기(북)을 활용한 난타 강습 | 연 15회 |
| 전환교육 | 관내 고3 장애학생 및 특수교육 대상자 | 진로설계, 업체 및 학교 견학 등을 통해 체험 기회 제공 | 연 5회 |
| 직업평가 | 관내 고3 장애학생 및 특수교육 대상자 | 객관화된 직업평가 도구를 활용하여 평가 또는 타기관 의뢰 | 연 5회 |